본문바로가기

2019.11.26 11:40:15

미니쉬치과병원, 제3회 치아건강 세미나 성공리에 종료


 

 

 

미니쉬치과병원는 최근 치아 노화 방지의 중요성에 대해 ‘당신의 치아도 노화되고 있다’란 주제로병원 사옥 내 14층 M라운지에서 세 번째 무료 강좌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20명 정원으로 진행했으나 기존 진행된 1, 2차 강좌 참여자가 추천한 인원 등이 몰리면서 총 31명이 참석해 치아 노화와 치아의 구조, 에나멜 손상 사례와 원인 및 치료법 등을 경청했다.

강좌 내용을 보면 인간의 몸을 구성하는 대부분의 조직은 재생이 가능하지만, 치아의 경우 영구치가 자리잡은 이후에는 새로운 치아는 더 이상 자라지 않는다. 대부분 평소 치아의 중요성을 잊고 생활하다가 문제가 생긴 후나 혹은 노화가 진행된 이후에야 주의를 기울이고 치료를 받는데 급급해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통상 치아 노화는 40대부터 시작되는 것으로 본다. 구강 내 상피조직이 얇아지면서 감염 저항력이 떨어지고, 타액 분비가 줄어들면서 구강이 건조해지면서 자정작용이 떨어지는 것으로 노화가 시작된다. 치아 노화를 방지하거나, 지금부터라도 관리를 통해 노화를 늦추고자, 점차 치아 노화 방지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미니쉬치과병원 강정호 대표원장은 “대부분의 사람은 치아 노화가 오는 것을 모를뿐더러, 노화의 종류나 원인은 더욱 알지 못하기 때문에, 이를 인지하는 즉시 치과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참가자들은 본인뿐 아니라 부모님에게 빠른 치아 관리 대책을 세워야겠다는 반응을 보이는 등 강좌에 집중하는 분위기를 보였다.

미니쉬치과병원에서는 치아와 관련해여 정기적으로 강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일정과 주제 등은 병원 공식 SNS 계정과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라포르시안 " 미니쉬치과병원, ‘당신의 치아도 노화되고 있다’ 치아건강강좌 성료 " - 이상섭 기자

 

 

 

내용 확인
카카오톡링크
카카오톡링크
빠른상담 닫기

처음부터 일등치과 실시간 상담 문의

내용 확인